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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난방조절기 오작동 또는 시스템 오류 의심 관련 답변
작성자 강정현 작성일 2025-05-30 조회수 47

안녕하세요, 최현순님

서울에너지공사 고객서비스부 강정현 과장입니다.

먼저 2025년 5월 27일 열공급 중단으로 불편을 끼쳐드려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힐데스하임 아파트 최현순님께서 제기하신 민원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1. 난방조절기 오작동 또는 시스템 오류 의심 관련 난방사용량 발생 문의

답변: 아파트 각 가정에 설치된 계량기와 난방온도를 조절하는 장치는 『서울특별시 공동주택관리규약 준칙』 제5조(전유부분 및 공용부분의 범위)제1항 및 제70조(관리책임 및 비용부담)에 따른 전유부분으로, 각 세대의 소유자나 입주자분께서 관리 및 점검을 해주셔야 합니다. 난방조절기의 오작동이나 시스템 오류가 의심되시는 경우에는, 먼저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문의하시어 점검을 받으시거나, 세대에 설치된 난방조절기 제작업체의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셔서 점검을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질문2. 난방조절기 오작동 또는 시스템 오류 관련해 발생한 난방사용량 조정 문의

답변: 우리 공사에서는 아파트 단지 내 기계실에 설치되어 있는 거래용 계량기를 검침하여 단지 전체의 사용량을 관리사무소로 부과하고 있으며, 그 기준에 따라 관리사무소에서 각 세대의 열사용량을 확인하여 난방요금 및 급탕요금을 결정하고 관리비에 포함하여 부과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세대별로 부과되는 난방요금과 관련된 조정사항이나 문의사항은 관리사무소에서 담당하고 있으니,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문의해 주시면 더 정확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드리고자 최현순님께서 공사 홈페이지에 남기신 연락처로 연락드렸으나 전화번호 오류(타인 전화번호)로 통화가 불가능하였습니다.

만족스러운 답변을 전해드리지 못하는 점, 널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고객서비스부(담당자 강정현 과장 02-2640-5263)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현순님 댁내 가정에 항상 평안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