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상담구제센터

 

  • 서울에너지공사는 경영과정에서 인권침해사항이 발생한 경우, 사건의 피해자, 신고자 또는 이해관계자의 인권침해를 구제하기 위한 제도로 인권상담구제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권경영 주관부서에서는 임직원을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 구제를 위해 공사 업무수행관련 인권침해 사건에 대해 독립적인 조사활동을 실시하며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인권경영위원회에서 인권침해 여부를 판단하고 결정합니다. 인권을 침해당했거나 타인이 침해당한 사실을 알게 된 경우 누구든지 인권상담구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서울에너지공사 인권경영 이행규정」에 따라 조사·처리됩니다.

 

 

인권침해 행위란? 대외 이해관계자 대상 갑질, 임직원 간 직장 내 괴롭힘 사건과 성희롱·성폭력 사건, 그 외의 인권침해 행위

 

  • 신고자에게는 어떠한 불이익이 없도록 신분보장, 신변보호, 비밀보장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단, 신고자가 신고내용이 허위라는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신고한 경우 관련 규정에 따른 보호를 받지 못합니다.

 

※ 익명으로도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인권침해 신고방법

 

인권침해 신고처리 접수 신청서, 상담일지, 조사요청서 양식 다운로드
온라인 신고 인권상담구제센터
방문 신고 서울에너지공사 목동본사 4층 인재개발원 인권침해 신고담당자
전화 신고 02-2640-5356∼7
팩스 신고 02-2640-5359
우편 신고 (07978) 서울시 양천구 목동서로 20, 서울에너지공사 인재개발원 4층 인재개발원장
이메일 신고 humanright@i-se.co.kr
인권진정함 목동본사, 마곡지사, 동부지사 1층에 비치된 인권 진정함에 서면 신고
인권침해 신고접수, 사실조사, 인권침해 심의의결, 시정과 징계, 당사자 통보(신청인, 피시청인, 조치기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