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민원내용을 작성자의 허락없이 비공개로 하지 마세요(재 민원) | ||||
---|---|---|---|---|---|
작성자 | 김종섭 | 작성일 | 2018-08-21 | 조회수 | 900 |
순번 55에 대한 서울에너지측이 답변한 54번에 대한 반론을 제기합니다.
2.냉방 요금이 과다 발생되는 원인은 가.냉방 사용량 증가(객실 이용율 증가,외기온도 상승 등) --> 객실이용율은 호텔측 관계자가 전년에 비해 금년도에 영업이 잘 안됐다라는 의견을 듣고 요금과다 원인으로 지목하는 것은 에너지운영 전문업체로서의 자격에 문제를 제기합니다. 상식적으로 외기온도와 객실이용율이 냉방사용량의 증가를 가져온다는 사실은 초등생도 알고있을 것이고 그렇다고 에너지 요금이 3~4배가 더 나온다는 근거는 어디에 있는지요? 만약 그렇다면 객실이용율이 전년도에 대비해서 금년에는 3~4배 증가했다는 논리인데 맞는지요? 이 부분은 저희가 자료를 수집하여 보내드릴 예정이며 자료를 보신후 서울에너지측의 또다른 변명이 필요할 것 입니다. 나.냉동기 운전 효율 저하 --> 냉동기 효율상에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했다 하는데 현장에 참석한 나진옥과장이 너무나 잘알고 있으면서 냉동기 효율을 문제삼는 근거가 무엇인가요? 삼중냉동기 업체 기술진과 나과장님과 제가 참석하여 분명하게 삼중측에 냉동기에 문제가 있느냐 물었던 것을 기억하실겁니다. 답변은 특별한 문제가 없다 진공작업만 다시했다 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진공작업은 최초 설치시부터 지금까지 똑같이 해오고 있었다 그런데 왜 갑자기 에너지 요금이 과다하게 발생을 한것인지 그 원인이 진공작업에 있는것이냐 물었고 대답은 모르겠다 였습니다. 만약 냉동기효율의 문제를 제기하신다면 냉동기 효율 문제로 에너지요금이 과하게 발생했다는 삼중냉동기 업체의 공식답변을 제출할것을 요청합니다. 다.계량기(열량계) 고장 등으로 크게 나눠 볼 수 있는데, --> 이 부분에 대한 서울에너지측의 답변은 정말 어이가 없습니다. 열량계에 문제가 있을수도 있으니 검사를 요청하였고 나과장의 답변은 지금은 시간이 없으니 다음주에 시험소에 의뢰 하겠다 했는데 "계량기는 이상없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다" 라고 답변을 달아놓았네요. 검사의뢰도 하기전에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변명도 필요할듯 보입니다 끝으로 열사용 고객의 냉.난방기기의 효율적 운전과 관리(점검)를 지원해 드리기 위해 일일 모니터링 및 수시 순회점검,정기적 기술교육(6월,10월 경)등을 실시한다 했는데 지금까지 3년간 한번도 듣고 보지도 못했고, 무엇보다 모니터링을 하고 있는것 같은데 요금폭탄이 나오고 있는데도 아무런 조치가 이루어진것이 없었습니다. 서울에너지측의 책임을 다하지 못한것으로 사료되오며 지금도 책임을 피하기 위해 애쓰시는거 같은데 요금폭탄의 원인을 명확하게 설명하고 그 근거를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도 과거자료를 수집하여 위에서 언급한 귀사의 요금폭탄 원인이 영업률과 관련이 없다는것을 제출할 것입니다. |